본문 바로가기
요리에 관련된 용어 및 유래 , 식재료 설명

트위터에서 유행했던 마늘 쑥 스프레드 만들어보기 a.k.a 환웅 스프레드

by 후추는후추춧 2023. 4. 10.

 

때는 2주 전 금요일 트위터에서 환웅 스프레드 것이 갑자기 무수한 알티를 타고 있었다.

 

오 뭐야 뭐야 하면서 봤었는데 인알(인용알티)를 통해 곰 인증하면 10분에게 나누어 준다는 글이었다. 

어차피 내 luck 스탯은 쥐똥만도 못하기에 인알 탐방을 하기 시작하며 피식피식 거리며, 보고 있었는데 어떤 분은 자신의

덩치를 뽐내는 분도 있었다. 

속으로 "와, 3대 500정도 치겠는데?" 하면서 넘어가려던차 누군가 또 그 분의 글을 인알을 해서 인신공격을 하고 있었다.

알고보니 그 계정주는 트레저라는 남자 아이돌이라는 팬분의 계정이었다. 

한 아이돌의 팬이라는 사람이 그런식으로 인신공격하면 참 트레저 분들이 좋아하시겠다 라는 생각 밖에 안 들었다.

 

결국 덩치를 뽐내던 분의 글은 없어지고 안타깝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 밤이었다.

서론은 마치고, 상처 받은분이 이 글을 보실지 모르겠지만 힘내시길 바라며, 마늘 쑥 스프레드 시작~~~하겠습니다~~



재료는 이래용~

쑥 - 150g
마늘 - 6알
잣 - 부모님 숟가락 2스푼 ( 선택사항 )

설탕 대신 스테비아 - 부모님 숟가락 2.5 숟가락
식초 - 2방울 ( 선택사항 )

우유 - 400ml ( 종이컵 2개 정도? )
생크림 - 200ml 


소금 안 들어가요 절대 넣지 마요 진짜로 넣지 마

(하... 맞다 여러분은 믹서기 쓰세요... 야채 다지기 썼다가 답답해 죽을 뻔...)

 

하.. 쑥 굵은부분 제거한다고 20분은 날림..

쑥은 이렇게 깨끗이 씻어서 시들한 부분은 다 때고 갈아주세용 ( 야채다지기는 그냥 갈아주세요, 믹서기 사용분은 그냥 우유랑 생크림 다 넣고 곱게 갈아 주세요)

아차 여러분 쑥은 바질과 라는거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그런가 생으로 드시면 바질맛이 나요 신기방기

잣 넣으니까 ㄹㅇ 바질페스토 향 나기 시작함

잣은 선택사항이나 고소한 향을 위해 이렇게 볶아줍니다.

이거보고 그만두고 닭똥집이랑 페퍼론치노 넣고 기름에 볶고 싶었달까

마늘은... 어머 5알이 아니네 마다익선 이라고 하죠

여튼 마늘은 아린맛을 제거 하고 마늘특유의 구운향을 위해 약불에 앞뒤로 천천히 구워 주세요

 

 

이후 마늘과 잣은 믹서기에 갈아주셨던 분은 다 넣고 갈아주시고, 야채 다지기를 쓰셨던 분도 다 갈아주세요

이렇게 갈아준 것은


냄비에 다 넣고 설탕도 넣어주시고 가장 센 불에 끓여주세용

전체적으로 바글바글 끓어오를 때 까지 밑에 가 들러붙지 않게 저어가면서 끓여주세요

 

이렇게 센 불로 바글바글 끓어오른다면 [중약 불로 줄여주세용]

중약 불로 줄인 상태로 20-30분간 계속 저어주세요 (화장실 가고 싶으면 아예 불 끄고 가세요)

 

그렇게 끓이다 보면 뭔가 이렇게 몽골 몽골 거릴 겁니다 계속 저어주세요

 

이렇게 저어주다 보면

가스레인지도 맛보고 싶었는지 알아서 먹더라구요 (ㅎㅎ ㅈㅅ)

 

이제 머지 않았어요 점점 됩니다 보이시죠? 점점 점성이 생기는게?

그렇게 10분 후....

 

영상 소리 큼 주의

이렇게 긁었을때 밑바닥이 보일정도의 점성이 되면 완성이 된 거예요!!!
마지막으로 불을 꺼준 후 식초 2방울 정도 넣어주고 섞어주세요!!

하.. 하얗게 불 질렀다... 이제 식혀준 다음 열탕 소독된 유리컵에 보관해 주세요!!

 

저는 가스벨브도 잠갔고 불끈 줄 알았는데 이상하게 미약불인 채로 한시간을 그렇게 내버려 뒀더니

다 타고 없더라구요 하하하..ㅠㅠㅠㅠㅠㅠㅠ 내시간 ㅠㅠㅠㅠㅠ

 

여러분은 자나 깨나 불조심 꺼진 불도 더블 체크!! 하시고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