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가오는 여름 대비 전기세 절감을 위한 한전 에너지 캐시백

by 후추는후추춧 2023. 5. 31.

 다가오는 여름 대비 전기세 절감을 위한 한전(한국전력) 에너지 캐시백 언제부터 시행되나면 바로 23년 6월 7일(수) 부터 시작합니다. 원래라면 올해 신청이 마감됐었지만 전기요금 인상으로 인하여 이에 대한 대책으로 6월에 더 많은 추가 캐쉬백으로 다시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목차
 1. 이전 캐시백 제도와 달라진점
 2. 신청기간
 3. 신청대상
 4. 신청방법

 

1. 이전 캐시백 제도와 달라진점 전기세 줄이는 방법

 * 이전 캐시백 제도의 경우 개인 절감률에 따라 30~70원/kWh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 했다면 이번에 시행하는 캐시백 제도는 개인의 절감률에 따라 인센티브를 최대 100원/kWh까지 확대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절감을해야 돌려주는 캐시백 특성상 그럼 무엇을 줄이는게 가장 좋을까요? 이번 여름은 덥고 습하기까지 한데 말이죠? 여기서 전기세 줄이는 방법 팁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전제품 중에 전기를 가장 많이 소모하는 제품은 에어컨이 아닌 전기밥솥 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전기밥솥의 보온 모드 때문인데요. 보온 모드에서 계속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밥이 되면 식힌 뒤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당뇨관리에도 좋고 맛도 좋아지며 전기 사용료도 줄일 수 있어 일석 삼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에너지 캐시백 신청기간

 에너지 캐시백 신청기간은 6월 2주째인 23년 6월7일(수) 오전 09:00부터 접수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을 해보세요.

3. 신청대상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의지가 있는 전국 일반 가정 중 주택용 전기사용자 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 [아파트단지] 고압아파트 및 오피스텔의 입주자대표회의 또는 관리사무소
  • [개별가정] 가족구성원 중 1인 또는 전기사용계약자 본인
    절감 기간 동안의 실거주(전입신고) 고객
    - 고압아파트에 거주하는 개별 가정 : 가족구성원 중 1인이 신청
    - 한전 고객번호가 있는 개별 가정* : 전기사용계약자 본인이 신청
    *한전과 개별로 건기사용계약을 체결한 주택용(주거용) 및 저압 호별 아파트등 타 한전 소비자 행동변화 프로그램과 중복참여 불가

4. 신청방법 및 자세한 내용 알아보러가기

 신청방법은 한국전력 에너지마켓플레이스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